2025/04/30 3

하사시 3권 p482~p496 [214. 가리옷의 유다의 집에서. 215. 벳기나의 정신병자 소녀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482~p496 214. 가리옷의 유다의 집에서1945. 7. 10. 예수께서 그분의 벗들과 함께 유다의 아름다운 집에서 식탁에 막 앉으시려는 참이다. 그분께서는 선생님을 잘 모시기 위하여 그녀의 별장에서 온 유다의 어머니에게 말씀하신다. “안 됩니다, 어머니. 당신도 우리와 함께 계셔야 합니다. 여기 있는 우리는 한 가족과도 같습니다. 이것은 보통 손님들의 냉랭하고 의례적인 잔치가 아닙니다. 제가 당신의 아들을 데려갔으니, 제가 당신을 제 어머니로 생각하는 것처럼 당신께서도 저를 당신의 아들로 생각해주십시오. 내 벗들아, 그렇지 않느냐? 그래야 우리가 더 행복해지고 마음 편하게 느껴지겠지?” 사도들과 두 마리아는 진심으로 고개를 끄..

가르멜산의 성모님께 대한 십자가의 성 요한의 신심

가르멜산의 절정에 계시는 성모 마리아 가르멜산의 성모님께 대한 십자가의 성 요한의 신심 어떤 성인들은 너무 대단해서 가까이 하기 어렵다는 평을 듣고 있다. 사람들은 때때로 십자가의 요한 성인을 이 범주에 넣는다. 모든 피조물로부터 이탈할 것을 냉혹하리 만큼 강조함으로써 마치 딴 세상에 속한 사람처럼 보이기도 한다. 가르멜산의 가파른 오르막길에서 그가 Nada(無), nada를 계속해서 외칠 때 그의 비전(직감력, 통찰력, 미래상)은 너무나 부정적인 색채를 띤다. 그러나 요한 성인의 삶을 알게 되면 처음의 이러한 피상적인 생각들이 바뀌게 된다. 요한 성인께서 그의 형 프란치스꼬에 대해서 품고 있는 애정과 존경은 “영웅 숭배”에 가까워서 그는 그의 수련자들을 일하고 있는 그의 형에게 데려가 그로부터 보고 배..

사랑해요주님 2025.04.30

사랑은 우리를 자유롭게 해준다. Love makes us free

Passaparola 30 April 2025 L’amore rende liberi Love makes us free 사랑은 우리를 자유롭게 해준다. (사랑은 자유롭게 한다.) 말씀(로고스)은 사랑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느님의 말씀을 삶의 현장에서 실천하면 우리는 순결하여지고 자유로워집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실천하라고 명하신 유일한 사랑. 그래서 지복(至福)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사랑은 서로 간의 사랑입니다. 이는 예수님의 모범을 따라 우리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우리의 생명을 내어줄 태세를 완벽하게 갖춘 사랑입니다. 우리가 다른 사람과 떨어져 고립된 삶을 산다면 세상의 유혹을 오랫동안 버티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서로 간의 사랑을 산다면 우리의 순결함과 크리스천 삶의 다른 여러 가지 측면들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