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2

하사시 3권 p300~p314[189. 나인의 과부의 아들. 190. 에스드렐론에 도착하시어 미카의 집에 머무르시다. 191. 에스드렐론에서의 안식일. 어린 야베츠. 부자 디베스의 비유]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300~p314    189. 나인의 과부의 아들1945. 6. 14. 예수 시대에 나인은 어느 정도 중요한 도시였던 것이 틀림없다. 그것은 큰 도시는 아니지만 잘 건조되고 성곽이 둘러쳐져 있으며, 소 헤르몬 산의 지맥인 낮고 아름다운 야산에 자리 잡고 있어 그곳에서 동북쪽으로 펼쳐진 기름진 평야가 내려다보인다.엔도르에서 오다 보면 분명히 요르단 강으로 흘러드는 개천을 건넌 다음에 나인에 이르게 된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요르단 강도 보이지 않고, 그 계곡도 보이지 않는다. 야산들이 동쪽으로 물음표 모양의 아치를 만들어놓고 있어 그것들을 가리기 때문이다. 예수께서는 호수 지방과 헤르몬 산과 그 주변 마을들을 잇는 간선도로를 따라가신다. 그분..

자신의 틀에서 벗어나자 Get out of your own box!

Passaparola03 April 2025Uscire dai propri schemiGet out of your own box!자신의 틀에서 벗어나자그러나  나에게 이롭던 것들을, 나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두 해로운 것으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필리피 신자들에게 보낸 서간 3장 7절)이 생활 말씀은 우리의 심성과 지성이 왜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하는지에 대해 잘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생활 말씀은 겸손과 단순함에 대하여 그리고 우리 자신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생활 말씀은 우리가 고수해온 좋지 못한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우리의 크리스천다운 삶을 복원하여 복음의 아름다움이 널리 빛날 수 있게 하라고 말합니다. 또한, 주님의 말씀을 잘 듣는 것과 이웃을 섬기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