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2

하사시 3권 p413~p425[206. 열 처녀의 비유와 왕실의 결혼식의 비유]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413~p425 206. 열 처녀의 비유와 왕실의 결혼식의 비유1945. 7. 1. 예수께서는 요하난의 농부들과 이사악을 위시한 많은 제자들과 여자들 앞에서 말씀하신다. 여자들 중에는 복되신 동정녀 마리아와 마르타와 베타니아의 많은 사람들도 있다. 사도들도 다 있다. 아이는 예수 앞에 앉아서 단한 마디도 놓치지 않는다. 사람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예수께서 말씀을 막 시작하신 것 같다. 예수께서 말씀하신다. “…나는 너희에게 이런 강한 두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오늘 나는 기분 좋은 비유를 말해주고 싶다. 이것은 선의의 사람들에게는 달콤하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쓰디쓴 비유일 것이다. 그러나 선의를 가지고 있지 않..

사랑을 증거하자. Testify to love

Passaparola 22 April 2025 Testimoniare l’amore Testify to love (To witness love) 사랑을 증거하자. 실제로 우리 크리스천들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사랑의 계명으로 함께 살아간다면 세상은 우리 크리스천들을 좀 더 믿음직스러워 할 것입니다. 예수님을 따른다고 하는 우리 가운데 아직도 완전한 일치는 없지만, 그래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감으로써 우리는 여전히 주님을 증거 할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는 ‘두 사람이나 세 사람이라도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교부들 가운데 몇 사람은 ‘내 이름으로’라는 의미를 ‘내 사랑으로’라는 의미라고 설명합니다.] 나도 함께 있기 때문이다.’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서로 사랑할 때 예수님이 하신 이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