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 68

작은 사랑의 행동들을 하자. Do small acts of love

Passaparola 31 March 2025         Fare piccoli atti d’amore Do small acts of love 작은 사랑의 행동들을 하자. 우리 주변을 살펴봅시다. 그리고 우리의 하루를 사랑에서 우러난 행동으로 가득 채웁시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아이들 안에서 아내나 남편 안에서 직장동료들 안에서, 우리가 지지하는 정당의 당원들 안에서 그리고 우리가 만나는 사회적 친구들 안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계십니다…….그러므로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일을 하십시오.   "Look around you and fill your day with acts of love. Christ is waiting for you in your children, in your wife or husband,..

기쁨을 나누자. Share joy

Passaparola30 March 2025 Condividere la gioiaShare joy 기쁨을 나누자.네 동생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왔으니 잃었던 사람을 되찾은 셈이다. 그러니 이 기쁜 날을 어떻게 즐기지 않겠느냐?' (루카 복음서 15장 32절)아버지는 잃었던 아들이 집으로 돌아온 것에 기뻐하면서 큰아들도 당신의 기쁨에 동참하기를 권합니다. 이 비유를 통해 하느님 아버지께서는 우리의 심성이 바뀌어야 한다고 말씀하십니다.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우리에게 경멸의 대상으로 그들을 보면 우월감만 커질 뿐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심성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은 그런 사람들도 우리의 형제자매로 받아들여야 함을 뜻합니다. ‘We had to celebrate and rejoice, because th..

하사시 3권 p264~p273[184. 막달라의 벤야민의 어머니 집에서]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264~p273184. 막달라의 벤야민의 어머니 집에서1945. 6. 10. 방금 전에 기적이 일어난 것 같다. 사도들이 기적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몇몇 주민들도 선생님을 가리키며 그것에 대하여 이야기하기 때문이다. 그분께서는 근엄한 표정으로 도시의 변두리 가난한 사람들이 사는 동네를 향하여 곧장 가고 계신다.그분께서는 한 소년이 껑충거리며 나오고 그의 어머니가 뒤따라 나오는 한 작은 집 앞에서 걸음을 멈추신다. “부인, 제가 댁의 정원에 들어가 더위가 약간 식을 때까지 좀 쉬어도 되겠습니까?” “나의 주님, 만일 당신께서 원하신다면, 안으로라도, 부엌에라도 들어오십시오. 저는 원기를 회복할 것들을 당신께 약간 가져다드리겠습니다.” “애쓰..

자기중심에서 벗어나자 To decentralize ourselves

Passaparola29 March 2025 DecentrarsiTo decentralize ourselves자기중심에서 벗어나자예수님께서는 돌로 지어진 교회가 아니라 당신의 이름으로 일치된 두 사람이나 세 사람으로 이루어진 교회 그리하여 세상 방방곡곡에 존재하는 교회를 세우고자 하는 엄청난 열정을 제 안에 불러일으켜 주셨습니다. “Jesus aroused within me an immense passion to build churches, made not of stone, but of two or three people united in his name scattered (spread) throughout the world.” Chiara LubichJesus in the Midst, p141

하사시 3권 p255~p264[182. 막달라로 가시는 예수께서 목자들에게 말씀하신다. 183. 막달라에서의 예수. 막달라의 마리아와 두 번째 만나시다]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255~p264 182. 막달라로 가시는 예수께서 목자들에게 말씀하시다1945. 6. 9. 베드로는 이튿날 아침에야 돌아온다. 그는 카파르나움에서 환영받았고, 그곳에는 엘리와 요아킴이 없었기 때문에 떠날 때보다는 차분하다. “그자들이 음모에 가담한 것이 틀림없습니다. 저는 그자들이 언제 떠났는지 몇몇 친구들에게 물어보았는데, 그들이 속죄자들로서 세례자에게 간 다음에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말하는 것처럼 만약 그자들이 세례자가 붙잡히는 현장에 있었다면, 그자들은 그렇게 일찍 돌아오지 않았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세례자의 체포로 인하여 사람들이 크게 동요하고 있습니다… 저는 온 세상이 그 일을 알게 하기 위하여 힘쓰..

하사시 3권 p247~p255 [181. 가라지의 비유]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247~p255 181. 가라지의 비유1945. 6. 8.맑은 새벽빛이 호수의 물을 진주처럼 반짝이게 하고, 야산들을 모슬린 베일로 가리기라도 하듯 옅은 안개로 감싼다. 그 옅은 안개로 인하여 올리브나무들과 호두나무들과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마을들의 집들과 둥그스름한 언덕들이 더 운치 있어 보인다. 배들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카파르나움 쪽으로 나아간다. 그러다가 갑자기 베드로가 키의 손잡이를 홱 돌리는 바람에 배가 한편으로 기울어진다.“지금 형은 뭐 하고 있어?”안드레아가 묻는다.“올빼미(올빼미는 나쁜 징조를 상징하는 새로 여겨졌다.)의 배가 있어. 그것은 지금 카파르나움을 떠나오고 있어. 난 눈이 좋고, 어제 저녁부터는 사냥개처럼 냄새도 ..

성 요셉께 드리는 호소

성 요셉께 드리는 호소 마리아의 지극히 순결하신 배필이며,나의 가장 사랑하올 수호자이신 성요셉이여,생각하소서,당신의 돌보심을 애원하고당신의 도우심을 청하고도버림받았다 함은 일찌기 듣지 못하였나이다. 우리도 굳게 신뢰하는 마음으로당신께 달려 들어열절한 정신으로 의탁하오니,오 구세주를 기르신 아버지여,나의 기도를 못 들은 채 마옵시고인자로이 들어주소서.아멘.    +나의 가장 사랑하올 수호자이신 성요셉님! 한국을 위해 빌어주소서. 한국에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소서.하느님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한국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자비하신 하느님의 뜻의 나라가 한국에 어서 오도록 빌어주소서. 아멘.

2025년 03월 27일 목/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길만 온전히 걸어라. 그러면 너희가 잘될 것이다. / 어느 나라든지 서로 갈라서면 망하고 집들도 무너진다

2025년 03월 27일 목요일 사순 제3주간 목요일 입당송  주님이 말씀하신다. 나는 백성의 구원이다. 어떠한 환난 속에서도 부르짖으면 내가 들어 주고, 영원토록 그들의 주님이 되어 주리라.본기도  주님, 존엄하신 주님께 간절히 비오니 구원의 축제가 다가올수록 저희가 더욱 큰 열정으로 파스카 신비를 준비하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제1독서 ▥ 예레미야서의 말씀입니다.7,23-28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는 내 백성에게 23 이런 명령을 내렸다. ‘내 말을 들어라. 나는 너희 하느님이 되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될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명령하는 길만 온전히 걸어라. 그러면 너희가 잘될 것이다.’ 24 그러나 그들은 순종하지도 귀를 기울이지도 않고, 제멋대로 사악한 마음을 따라 고집스럽게 걸었..

하느님의 음성에 우리 자신을 맞추자 Be in tune to the voice of God

Passaparola 27 March 2025    Sintonizzarci con la voce di Dio Be in tune to the voice of God   하느님의 음성에 우리 자신을 맞추자 우리 내면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하느님 음성에 귀를 기울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하느님은 우리 양심의 소리를 통하여서도 말씀하십니다. 하느님께서는 매 순간 우리에게 당신이 원하시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은 그분이 원하시는 것을 수행하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할 각오를 단단히 하는 것입니다. "Let us learn to listen to the voice of God deep within us, which also speaks to us through the voic..

2025년 3월 25일 메주고리예 성모님 메시지

2025년 3월 25일 메주고리예 성모님 메시지 “사랑하는 아이들아, 회개하라고 초대되는 이 은총의 때에, 내가 너희를 격려하고 있단다.어린 아이들아, 내 아들 예수의 마음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 마음의 회개를 위하여 너희의 기도와 고통, 눈물을 내게 바쳐다오. 나와 함께 기도하자, 어린 아이들아, 하느님 없이는 미래도, 영원한 생명도 없기 때문이다.내가 너희를 사랑하지만 너희 없이는 너희를 도울 수 없단다. 그러므로 하느님께 ‘예’하고 말씀드려라. 내 부름에 응답해 주어서 고맙다.” “Dear children, in this time of grace when you are called to conversion, I am encouraging you, little children: offer m..

하사시 3권 p237~p247 [180. 베드로의 집 부엌에서의 사도들에 대한 교훈과 세례자가 붙잡혔다는 소식]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237~p247  180. 베드로의 집 부엌에서의 사도들에 대한 교훈과 세례자가 붙잡혔다는 소식 1945. 6. 7. 우리는 다시 베드로의 집 부엌에 있다. 고기, 생선, 치즈, 말린 과일, 꿀 과자 남은 것들이 담긴 접시들이 우리 토스카나 지방의 반죽 통을 나에게 상기시키는 일종의 찬장에 쌓여 있는 것으로 보아 풍성한 식탁이었음에 틀림없다. 포도주 주전자들과 잔들이 여전히 식탁 위에 놓여 있다. 베드로의 아내는 자기의 남편을 만족시켜주려고 기적이라도 행한 것 같다. 그녀는 하루 종일 일한 것이 틀림없는데, 지금은 피로하기는 하지만 행복한 마음으로 한 구석에 앉아 자기의 남편과 다른 사람들이 하고 있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그녀는 자기의 ..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사람을 이해하자. To understand those who are next to us

Passaparola26 March 2025 Comprendere chi ci sta accantoTo understand those who are next to us지금 우리 곁에 있는 사람을 이해하자.우리의 사랑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예상하고 인내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믿어주고 평정심을 유지하며 너그러워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영성적 삶은 질적으로 크게 도약할 것이고 우리 마음에 가득 차오르는 기쁨은 덤으로 따라온다는 것도 알게 될 것입니다. "Let us be concrete in our love, trying to understand others and anticipate their nee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