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3

성 요셉께 드리는 9일기도 – 4일

성 요셉께 드리는 9일기도 – 4일 시작 기도   모든 덕의 모범이신 성 요셉님,   마리아와 함께 드러나지 않게 예수님의 구원 사업에 협력하신 당신을 바라보며 공경합니다.   당신의 삶을 통하여 저희 삶을 비춰주시고 그리스도인다운 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참된 평화와 기쁨에 이를 수 있도록 성령의 풍부한 은혜를 얻어주소서.   성 요셉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4  요셉, 마리아와 함께 호적등록을 하러 가다 (마태 1,20-24) 주님, 당신은 제게 낯선 길을 가라고 하십니다. 그동안 살아온 익숙한 삶의 방식과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되라고 재촉하십니다. 하지만 그 여정은 멀고 험합니다. 주님, 저에게 당신의 길을 보여주소서. ​ (잠깐 묵상한다.) ​ 온순함의 모범이신 성 요셉..

인내하자. (인내심을 갖자) Be patient

Passaparola 12 March 2025                Essere pazienti Be patient 인내하자. (인내심을 갖자) 그리고 참고 견디면 생명을 얻을 것이다. (루카 복음 21장 19절) 이 생활 말씀 곧 위의 성서 말씀은 우리의 일생을 잘 살아야 한다고 가르쳐줍니다. 또한, 이 생활 말씀은 우리가 삶의 현장에서 해야 할 모든 일을 고통을 잘 받아들일 줄 알게 해주고 모든 것을 인내할 줄 알게 해주는 그리고 언제나 우리 영혼을 잘 통제할 줄 알게 해주는 끈질긴 사랑으로 잘 해야 한다고 가르쳐줍니다. 그렇게 할 때 비로소 우리는 진정으로 영혼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Through your patience you will gain possession of your..

하사시 3권 p136~p148 [168. 나자렛의 마리아의 집으로 온 아글라에]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136~p148 168. 나자렛의 마리아의 집으로 온 아글라에 1945. 5. 20. 성령강림절 마리아께서는 천을 가지고 조용히 일하고 계신다. 지금은 저녁이다. 모든 문들은 잠겨 있고, 세 개의 심지가 달린 등불이 나자렛의 작은 방, 특히 곁에 동정녀께서 앉아 계시는 탁자를 비추고 있다. 아마 침대 시트인 듯한 천은 궤와 그분의 무릎에서 방바닥으로 흘러내리고, 감색 옷을 입고 계시는 그분께서는 눈 더미에서 나타나시는 것처럼 보인다. 그분께서는 혼자 계신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일감 위로 머리를 숙이고 빨리 바느질하시는데, 등불은 그분의 머리 위를 비추며 그곳에 연한 금빛 반사광을 일으킨다. 그분의 얼굴의 나머지 부분은 희미하게 보인다.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