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8 2

하사시 3권 p115~p125[166. 열성당원 시몬과 요한의 첫 번째 설교]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  제3권 공생활 둘째 해 1  p115~p125 166. 열성당원 시몬과 요한의 첫 번째 설교1945. 5. 18. 예수께서는 그분께서 산길을 반쯤 내려오셨을 때 많은 제자들과, 점차 제자들과 합류한 다른 많은 사람들을 만나신다. 그들은 기적의 필요에 따라, 또는 예수의 말씀을 듣기를 갈망하여, 그리고 사람들에게서 얻은 정보에 따라서나 자기들의 영혼의 본능에 따라 이리로 온 것이다. 나는 사람들의 수호천사들이 하느님을 갈망하는 사람들을 그분의 아들에게로 인도해 왔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이 한낱 꾸며낸 이야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일 우리가 마귀의 영이 그리스도에게 어떤 잘못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는 순간에 원수들을 재빠르고 간교한 집요함으로 하느님과 그분의..

두려워하는 이들을 위로하자 Comfort the fearful

Passaparola 08 March 2025                Confortare I timorosi Comfort the fearful 두려워하는 이들을 위로하자 남이 너희에게 해 주기를 바라는 그대로 너희도 남에게 해 주어라. (루카 복음서 6장 31절) 고통받는 사람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따뜻한 말로 그들을 위로합시다. 만일 우리가 그런 딱한 처지가 되었다면 우리도 그렇게 대우받고 싶을 것입니다…….새로운 기쁨이 우리 영혼에 강물처럼 흘러 넘쳐날 것입니다. 새로운 힘이 물밀 듯 밀려올 것입니다. 하느님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계십시다. 그러므로 하느님은 우리와 함께 계실 것입니다.  ‘Do to others as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Lk 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