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8 3

충실 하자 Be loyal

Passaparola 28 May 2025 Essere leali Be loyal충실 하자 “쟁기에 손을 대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느님 나라에 합당하지 않다.” (루카 복음서 9장 62절) 우리는 말과 행동이 일치해야 하며 어떤 어려움에도 꺾이지 않고 충실해야 합니다. 우리가 복음을 살았을 때의 아름다움과 참신함을 경험하였다면 우유부단함, 영적인 게으름, 너그럽지 못함, 타협하려 하고 미적지근하게 사는 것이야말로 복음과 얼마나 상충 되는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을 충실히 따르기로 결심합시다. 그리고 주님께서 우리에게 활짝 열어주신 놀라운 세계로 들어갑시다. “끝까지 참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 것이다.” 이는 주님께서 약속하신 말씀입니다. ‘No one who puts a hand to t..

하사시4권 [246. 마리아께서 막달라의 마리아를 가르치시다]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제4권 공생활 둘째 해(하)1 p120~p125 246. 마리아께서 막달라의 마리아를 가르치시다1945. 8. 8. “나의 주님, 우리는 어디에서 묵을 겁니까?” 전체가 경작되고, 밑에서부터 꼭대기에 이르기까지 초록빛인 두 야산 사이의 좁은 골짜기로 일행이 길을 가는 동안 제베대오의 야고보가 묻는다. “갈릴래아의 베들레헴에서. 그러나 더운 시간에는 메라바를 내려다보는 산 위에서 쉬기로 하자. 그렇게 하면 네 동생은 바다를 보고 다시 한 번 기뻐할 것이다.”예수께서는 미소 지으신 다음 결론을 내리신다.“우리 남자들끼리라면 더 멀리 갈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여자제자들이 우리를 따라온다. 그들은 결코 불평하지 않지만, 우리는 그들을 지나치게 피로하게 해서는 안 된다.” ..

[레오 14세 교황 주교좌 성당 착좌 미사] 레오 14세 교황 성하의 강론 2025년 5월 25일

로마 주교 레오 14세 교황의 주교좌 성당 착좌 미사 레오 14세 교황 성하의 강론 2025년 5월 25일, 부활 제6주일 성 요한 라테라노 대성전 저는 이 자리에 계신 추기경님들, 특히 로마교구 총대리 추기경님과 보좌 주교님들, 모든 주교님들과 사랑하는 신부님들을 – 본당신부님들과 보좌신부님들, 그리고 우리 공동체에서 사목적 돌봄에 여러 직책으로 협력하는 모든 분들 - 비롯하여 부제들과 남녀 수도자들, 당국 관계자와 사랑하는 신자 여러분 모두에게 따뜻한 인사를 전합니다. 로마 교회는 베드로와 바오로, 그리고 수많은 순교자의 증거에 뿌리내린 장구한 역사를 이어받았고, 이 주교좌성당 정면에 새겨진 대로 ‘Mater Omnium Exxlesiam’, 곧 모든 교회의 어머니가 되는 유일한 사명을 지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