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천주교로 개종하였는가?-개종실화

1. 교회를 새롭게 해주실 성령

Skyblue fiat 2023. 7. 30. 01:43

개종실화

 

부록 4 교회의 미래와 일치에 관한 메시지

 

1. 교회를 새롭게 해주실 성령


“‘주님의 영’이 땅을 가득 채우시어 세상을 변화시키시리라. ‘주님의 영’이 그 거룩하신 불로 온 교회를 쇄신하시어, 완전히 거룩하고 찬란한 교회가 되도록 하시리라. ‘주님의 영’이 인간의 마음과 영혼을 변화시키시어 그들로 하여금 그분의 신적 ‘사랑’에 대한 용감한 증인이 되게 하시리라. ‘주님의 영’이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왕국을 받아들이도록 인류를 준비시키시어, 성부께서 모든 사람으로부터 사랑과 영광을 받으시게 하리라.”
(성모님께서 곱비 신부에게, 1987년 6월 7일)

 

성령의 거룩한 불이 교회의 모든 병을 고치고, 모든 흠과 불충실을 정화시키며, 새로운 아름다움으로 교회를 옷 입히고, 그 찬란한 광채로 교회를 감싸주리라. 그러면 교회는 본래의 단일성과 거룩함을 회복하여, 충만하고 보편적이고 온전하게 예수님을 세상에 증거하게 될 것이다.”
(성모님께서 곱비 신부에게, 1995년 6월 4일)

 

두 번째 성령강림은 온 교회를 이끌어 더없이 큰 광채의 절정으로 데려갈 것이다. 지혜의 영은 복음에 온전히 충실하도록 이끄실 것이고, 의견의 영은 교회를 도우며 모든 환난 속에서 위로를 주실 것이며, 굳셈의 영은 교회로 하여금 날마다 영웅적으로 예수님의 증인이 되게 하실 것이다. 성령께서는 무엇보다도 특히 고귀한 선물, 곧 완전한 일치와 최상의 성덕을 교회에 주실 것이다. 오직 그때에만 예수께서 교회 안에 당신의 영광스러운 ‘왕국’을 가져오실 것이다.”
(성모님께서 곱비 신부에게, 1996년 5월 26일)

 

“두 번째 성령강림은 은총과 자비의 강물처럼 도래하여 교회를 정화시킬 것이며, 너희 ‘천상 엄마’를 본받아 가난하고 순결한 교회, 겸손하고 굳건한 교회, 흠도 주름도 없이(*에페 5,27) 온전히 아름다운 교회가 되게 할 것이다.”
(성모님께서 곱비 신부에게, 1990년 6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