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세력에 관하여

단식(사탄과 대적하는 강력한 무기) 단식의 네 가지 방법

Skyblue fiat 2011. 3. 27. 01:25


성모님께서 원하시는 단식 <마리아지 83호>

 

단식은 단지 음식을 절제하거나 먹지 않는 것뿐만 아니라 감관을 절제하는 것에서부터 정신의 재계를 지키는 것,
또한 무질서한 애착심과 죄를 멀리하고 악을 피하는 영혼의 단식에 이르기까지 그 방법이 다양하다.
 
단식은 사탄과 대적하는 강력한 무기로서

성모님께서는 기도와 아울러 자주 "단식하라"고 요청하시며 구체적인 방법까지 일러주고 계신다.

[보속과 극기, 영혼을 정화]시키는 방법으로서 기도와 단식을 가르쳐주셨는데
성모님께서는 스테파노 곱비 신부님 마리아 사제운동(한국교회 인준 단체)을 통해 단식의 네 가지 방법과
그것이 필요한 이유를 말씀(1986년 3월 16일)해주셨는데 성모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그대로 옮겨보았다.

 
첫째. 육체적인 단식

오관을 극기하기 위한 방법으로 몸의 단식을 하기 바란다.
오직 육체적 물질적 쾌락을 마음껏 누리는 것만이 추구할 가치가 있는 행복이라는 기만이
오늘날 허다한 내 자녀들을 유혹하고 있으므로, 널리 퍼져있는 이 오류를 보상하기 위함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이 불순결과 마약의 독이 섞인 음식을 먹고 있는지!

부도덕한 인쇄물 내지 포르노(호색문학, 춘화 등의 외설물)의 고약한 탁류가 얼마나 두루 확산되고 있는지!

흔히 사회 홍보수단들이 도덕적으로 타락한 양심과 악덕과 음행을 보급하고 죄를 퍼뜨리는 도구가 되어,

이제는 죄를 선하고 가치있는 것으로 제시하기에 이르렀다.


그래서 나는 내게 봉헌된 소중한 자녀들인 너희에게 보속의 큰 힘을 달라고 청한다.

내가 그 힘으로 댐을 쌓아 극도로 전염성이 강하고 위험한 이 악의 홍수를 막으리라.

그러니, 너희더러 오관 극기를 위해 육체적 단식을 하라는 나의 요구는

오늘날의 광분하는 쾌락 추구에 반드시 쐐기를 박을 필요가 있음을 너희로 하여금 증거하게 하려는 것이다.


착한 모범으로 너희가 가르쳐야 할 바는 바로,

사람은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마태 4,4 ; 신명 8,3)는 것이다.



둘째. 정신적인 단식
 
정신의 단식으로 온갖 악을 끊어버려라. 그러면 다만 선과 은총과 사랑의 음식만을 취할 수 있다.

이 음식은 바로 너희 정신을 양육하시고 은총 안에서 살아가도록 존재에 힘을 주시는 하느님의 말씀이다.

이 정신적 단식으로 너희 정신을 모든 오류로부터 온전히 지키기 바란다. 그래야 예수님께서 계시해주신 '진리'를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다.

거듭 말하거니와, 고귀한 양식인 '성서' 및 특히 예수님의 '복음'에서 자양분을 섭취하여라.

그리고 너희 천상 엄마가 오늘날 여러 가지로 주고 있는 메시지들도 받아들여 그것을 묵상하며 실행하여라.

그러기 위해서는 신앙에 위배되는 모든 이데올로기를 주의 깊게 배척해야 한다. 이것들은 간교하고 위험한 오류를 내포하고 있어서,

너희가 '영세' 때 발한 서약을 충실히 지키며 성장하는 데에 상당히 많은 지장을 주기 때문이다.



셋째. 마음의 단식
 
마음의 단식도 요구되니, 이는 너희 자신과 재물과 피조물에 대한 무질서한 애착에 대해 마음을 닫고 경계함을 뜻한다.
단지 자기만을 생각하며 억제하지 못한 이기심의 밥이 되어, 다른 이들과의 진정한 통교 가능성을 완전히 단절시킨 자들이 얼마나 많은지!

재물과 돈을 인생 유일의 목표로 삼아 광적인 집착의 노예가 된 자들은 또 얼마나 많은지!

이들은 다른 많은 악덕과 죄의 근원인 인색으로 말미암아 정력을 소모할 뿐,

작고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의 엄청난 곤궁에는 마음을 열려 하지 않는다.

그러니 어려운 처지에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 대해서는 소경이 되고 만다.



넷째. 영혼의 단식
 
너희에게 또 당부하는 것은 영혼의 단식이다. 이는 아무리 사소한 죄라 할지라도 죄라면 모조리 멀리하는 것이다.

그럴때 비로소 생명의 '은총'과 '하느님의 빛'으로만 양육될 수 있다. 대죄를 모든 악 중에서 가장 큰 악으로 여겨 피하고, 날마다 양심성찰을 하며,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유순히 따라야 한다. 또한 고해성사를 자주 받는 습관 (매우 유익한 습관이다) 을 되찾기 바란다.

그리고 죄를 짓기 쉬운 기회도 피해야 한다. 이 때문에 텔레비젼이나 영화를 철저히 자제하라는 것이다.

이는 너희 영혼 안에 순결과 은총의 빛을 보존하기 위함이다.

내가 당부하는 이 단식을 실행한다면, 죄악의 홍수를 막을 수 있는 견고한 방벽을 너희 주위에 쌓아 올리게 되리라.

그리고 주님께 너희의 극기와 보속의 이 번제물을 바쳐 드림으로써 내 가엾은 자녀인 죄인들 상당수를 그분께 돌아오게 하는 은총을 얻게 될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는 내 평화의 도구가 되고, 마음의 평화를 주위에 펴면서 이 천상 엄마가 일러준 길을 따라 걷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