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5 2

하사시 3권 p14~p24 [144. 시카르 주민들과 함께. 145. 시카르에서의 설교. 146. 시카르 주민들에 대한 작별인사]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3권 공생활 둘째해(상)  p14~p24 ※ 통독한 뒤 마음에 세길 구절 1~2개를 나눕니다 144. 시카르의 주민들과 함께 1945. 4. 23. 한 무리의 사마리아의 유력자들이 포티나이를 따라 예수께로 온다. “라삐님, 하느님께서 당신과 함께 계시기를. 당신께서는 예언자이시고, 저희를 업신여기지 않고 저희와 말씀하신다고 이 여인이 저희에게 말해주었습니다. 저희는 당신께 저희와 함께 머무르시며 저희에게 말씀해주시는 것을 거절하지 마시기를 청합니다. 왜냐하면 저희가 유다로부터 단절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이 유다만이 거룩하다거나 모든 오류가 사마리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저희 중에도 몇몇 의인들이 있습니다.” “나도 이 여인에게 정확하게 똑같이..

[가톨릭 교리] 왜 마리아가 중요한가요?

[가톨릭 교리] 왜 마리아가 중요한가요? 마리아는 예수님을 성령으로 말미암아 잉태한 후 친척 엘리사벳을 방문합니다. 두 여인은 하느님의 구원 계획에 적극 협조하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마리아를 만난 엘리사벳은 마리아를 의심하지 않았고, 본인의 경험에 근거해서 하느님이 개입하셨음을 추측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엘리사벳은 마리아에게 여인들 가운데에서 가장 복된 분이라는 축복의 말을 전합니다(루카 1,42). 마리아와 엘리사벳의 만남 중에는 뱃속의 예수님과 세례자 요한의 만남도 이루어집니다. 요한은 하느님께서 준비시킨 사람입니다. 그의 사명은 하느님 백성이 주님을 맞이하도록 준비시키는 선구자 역할입니다.  두 여인의 만남을 통해 선구자와 메시아의 만남, 주님의 백성과 주님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엘리사벳은 메시..

가톨릭 교리 202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