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느님 뜻의 오늘

하느님께서 요구하시는 최상의 완성을 참으로 성취할 수 있다. (천상1-11,2 응용)

Skyblue fiat 2023. 5. 5. 21:00

 

 

지성과 의지를 하느님께 선물로 받은 나는

나 자신의 완성으로 하느님의 기쁘시게 하기를 열망한다면

그 완성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할 수 없을 것이다.

나는 하느님을 닮은 모습으로 창조되었으므로,

하느님의 뜻에 일치하고

하느님께서 베푸시는 은총들에 응답한다면,

하느님께서 요구하시는

최상의 완성을 참으로 성취할 수 있는 존재이다.

 

저의 창조주시여, 당신 뜻이 제 안에서 온전히 이루어지게 하소서.

제가 바라는 오직 한가지는 당신이 하늘에서 다스리시듯

제 안에서도 다스려 주시는 겁니다.

아멘.

 

예수님, 저는 주님 없이 혼자 있으면,

무엇을 보아도 그 안의 하느님 뜻의 소중한 것을 발견 못하는 소경이고,

모든 사건과 모든 피조물을 통해 제게 말씀하시는 당신의 음성과 뜻을 알아듣지 못하는 귀머거리이고,

마음과 뜻과 행위가 일치하지 않아 언행일치가 되지 않는 불구의 장애를 가진 사람이 됩니다.

예수님, 이런 저를 불쌍히 여겨주시어 모든 것을 저 혼자 하도록 버려두지 마시고, 오셔서 저와 함께 해주십시오.

 

지고하신 하느님의 뜻이시여, 저의 생각 안에서 생각하소서. 저의 음성 안에서 말씀하소서.

저의 귀 안에서 들으소서. 저의 눈 안에서 보소서. 저의 심장 안에서 고동치소서. 저의 활동 안에서 활동하소서.

 

 

예수님, 제 뜻과 제 삶의 모든 것을 당신께 맡기오니 당신 뜻대로 이끌어주세요. 

예수님, 제가 모든 것을 당신의 뜻과 일치하여 하도록 제 마음과 제 뜻을 드리오니 당신 성심안에 넣어주시고, 사랑으로 불태워 당신 성심과 하나되게 해주시어 언제나 함께 해주세요... 예수 성심과 하나된 제 심장이 되게 해주세요.

제 뜻대로 하지 않고 당신 뜻대로 하기 위해 제 생각과 말과 행위를 하느님의 뜻 안에 부어넣습니다. 일생동안 하기로 되어 있는 모든 생각과 말과 행위를 하느님 뜻에 부어넣고, 정화할 것은 예수님의 성혈로 정화해주시고, 온전히 깨끗하고, 거룩하고, 아름다우신 성모 마리아님과 예수님의 행위와 일치하여 하느님께 찬미와 감사와 경배와 흠숭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바꾸어서 받아주십시오.

 

네. 예수님, 저의 뜻은 정말로 선을 제외한 모든 것을 탐합니다. 선한 것은 오직 하느님 한분 뿐이십니다.

제가 선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사람들이 만들어놓고 강요하는 허상의 것들이고, 제가 원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소유를 부추켜서 이익을 얻기 위해 설치해놓은 덫이었습니다.

저는 이제 저 자신의 취향과 선에 대한 생각도 믿지 못하게 되었으므로, 무엇을 하고 무엇을 보고, 무엇을 소유하고, 무엇을 나누든지 오직 하나의 지향만 마음에 띄워서 생각합니다. '하느님의 뜻으로 하느님께서 주신 것에 감사하기 위해, 이것을 행합니다. 하느님의 뜻으로 하느님께서 이 사람을 통해 명령하는 것을 하느님께 대한 흠숭의 행위로 합니다. 하느님께 영광을 드리기 위해 하느님의 사람답게 저 자신을 고상하고 거룩한 모습으로 사치가 아닌 소비를 하며 깨끗하고 단정하게 합니다...

 

오, 주님, 제 뜻은 정말 악한 것들 뿐입니다. 제 뜻의 가장 선한것이 선한 것으로 인정받는 것이었다니 이 얼마나 악합니까.

오직 하느님의 뜻 만이 저의 뜻이 되고, 오직 하느님의 뜻 만이 저에게 이루어기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나의 아버지이신 하느님 아버지와 우리 구원자 나의 사랑하는 예수 그리스도님, 우리 영혼의 보호자이며 인도자이신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 찬미과 감사와 영광과 영예와 흠숭을 영원히 드리고 싶습니다. 만인과 만물을 싸안고... 아멘. 언제나 Fi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