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세력에 관하여

뉴에이지의 위험성(1)

Skyblue fiat 2014. 6. 1. 07:45

 

뉴에이지의  위험성(1)

 

아래는 차동엽 신부님이 막시밀리언 콜베 성인의 성모 기사회 정기 간행물에 연재하신 내용입니다.

  (콜베 성인은, 프리메이슨에 대적하고자 성모 기사회를 설립하신 현대 성인이십니다)

 

이미 국내, 외 깨어있는 개신교는 시대의 징후를 알아보고, 예수님 신성을 부정하는 운동이 점차로 발생하고 있는 초교파 운동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크게 깨어 연재물 논문까지 서로 나누고 있고 차신부님도 이미 작금의 상황을 잘 알고 계시는데.. 우리 국내 신자 다수가 아직 미명기라 마음이 참 아픕니다.

 

참된 운동인 마리아 사제운동 그래서 국내 가톨릭에서도 현대 신학자

(=뉴에이지스트인 한스 큉 사제를 추종하는 무신론 뉴에이지 학자들)들에게 박해를 받고 있는걸 자주 목격합니다.

부디 가톨릭 출판사 '아들들아 용기를 내어라' 많이들 사보시길..

 

 

장기적이며 단계적인 전략으로 파고드는 뉴에이지 운동  최종목표는 ‘세계 종교통합’

개인적인 목표이든, 전체적인 목표이든 신흥영성 운동이 추구하는 바는

야금야금 제시되기 때문에 대번에 부담이나 경계심을 주지는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가랑비에 옷 젖듯이 부지불식간에 젖어드는 것이다.

이런 전략 하에 파고든 신흥영성 운동은 [이 시대에 호응 받는 수많은 운동들]을 주도하고 있고

대중문화를 통하여 침투하고 있다.

이들의 궁극적 목적은 [종교 통합]이기에 심각한 것이다.

 

1. 뉴에이지의 주장 

뉴에이지의 전략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뉴에이지라는 용어의 의미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뉴에이지라는 용어는 원래 점성술에서 나온 것인데, 점성술에서는 태양과 여러 행성들이

황도(黃道)라는 하나의 궤도를 돌면서 순환운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점성술에서는 이 궤도를 한 바퀴 도는 데에 약 26,000년이 걸린다고 설명하면서, 이 기간을 서양의 별자리를 빌어 12자리로 나누고 있다. 따라서 한 자리로부터 다른 자리로 넘어가는 데 걸리는 시간은 26,000년을 12로 나눈 약 2,160년이며, 이것을 바로 ‘한 시대’(one age)라고 설명한다. 점성술에서 이 시대가 물고기자리로부터 물병자리로 넘어가는 대전환의 시기로, 곧 현대가 인류의 [영적 진화]를 위한 큰 전환점이라는 것이다. 여기서 인류의 영적 진화란 종교문명과 물질문명을 넘어선 새로운 영적 문화로의 이행을 뜻한다.

결국, 그리스도교 시대가 종말을 고하고

모든 인간이 신으로 진화하는 [영적 진화]의 시대라는 주장이다.

 

2.뉴에이지의 거시적인 활동계획

뉴에이지의 활동은 거시적으로 야금야금 진행되고 있다.

이들은 다음과 같은 중장기적인 단계를 설정하여 활동을 벌이고 있다.

 

1단계 : 평화, 핵군축, 환경보존운동(자연주의운동, 생태학운동),

          여권신장운동, 노동운동, 낙태 및 동성애 옹호운동. 

 

2단계 : 낙관적인 휴머니즘(인본주의), 지상낙원, 무신론적 과학주의.(심리학 등)

 

3단계 : 건강 및 정신운동, 심령술(이완요법, 식이요법, 마인드 컨트롤,

            적극적 사고방식, 최면술, 초능력, 명상, 요가, 기(氣), 접신 등).

 

4단계 : 서적출판 및 보급(심령과학, 공상과학 및 UFO 서적).

 

5단계 :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종교 등 전 분야에서의 영향력 행사.

 

6단계 : ‘단일세계경제체제’확립으로 ‘단일세계정부'를 탄생시킨 후

           [단일세계종교]라는 종교통합의 목적 달성.

 

물론, 각 단계는 기계적으로가 아니고 그때그때 탄력 있게 수행된다.

주목할 것은 이들이 이토록 장기적이고 단계적인 전략을 구사하며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가 ‘단일 세계 종교’ 를 세우는 일이라는 사실이다.

 

이들이 [대화와 통합]이라는 거창한 [대의명분]으로

마침내 [거짓과 진실, 우상숭배와 참 신앙의 경계]를 허물어뜨리려는 음모

흉중에 품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3. 대중 속에 파고드는 신흥영성의 변종 문화들

그러면 이제 이들의 장기적인 전략 속에서 우리가 경계하지 않는 사이에 침투한 대중문화를 살펴보자.

● 서적 : 2,500만 부 이상 팔린  조나단 리빙스턴 시걸.

이 작품은 저자 리처드 백(Richard Back)을 지도하는 영이 말한 것을 그대로 기록한 것이라 한다. 필두로 한국사회에서도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배꼽, 성자가 된 청소부, 빵 장사 야곱, 꼬마 성자 그리고 ‘정신세계사’라는 출판사를 중심으로 발간된 건강식, 다이어트를 통한 새로운 내적 자아 형성,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숨은 잠재력 개발 등에 관련된 서적들.

 

● 영화 : ‘ET', 사랑과 영혼, 터미네이터,인디애나 존스, 미녀와 야수, 스타워즈’,

‘은행나무 침대’, ‘고스트 맘마’, ‘해리 포터’ 시리즈, ‘반지의 제왕’ 등 전생, 환생, 초능력과 관련된 것들.

 

● 음악 : 그룹 키스(KISS), 그룹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과 같은 헤비메탈(heavy metal) 장르의 음악, 비틀즈, 조지 윈스턴, 폴 혼, 안드레아스 폴렌바이더 등의 음악.

 

● 그 외 예술 : 좀더 높은 차원의 실재 구현, 또 다른 차원의 우주 탐험, 화려하고 편안한 인상을 주는 포스터, 달력, 공상과학소설 표지, 초현대적인 잡지들.

 

● 건강요법 : 최면술과 같은 전인치료법(홀리스틱(Holistic) 건강법), 전생요법에 의한 심리치료.

 

● 상품화된 상징물 : 오각형(사탄의 다섯 점 별), 삼각형(이집트의 삼신), 원안의 점(최상의 존재 루시퍼), 모든 것을 보는 눈(우주적 지성과 연결 창구), 유니콘(신비한 힘을 지닌 뿔 달린 말), 켄타우로스(반인반마), 용 혹은 뱀(힘과 능력), 이집트의 앵크 십자가(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대한 대안), 원(윤회), 인터넷 이용 부적 판매, 열쇠고리 등 부적 관련 상품.

 

● 청소년 문화 : 볼펜 점, 전생게임, 수정구슬 등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는 대중문화, 귀신 문화(어린이 프로그램의 귀신 만화, 도깨비 문자, 영어학원의 할로윈 데이 분장 등), 명상 캠프.

 

● 화폐 : 현재 미국에서 통용되고 있는 1달러 짜리 지폐의 뒷면을 보면, 왼쪽 원 안에 피라미드가 그려져 있고 그 피라미드 위쪽에 눈이 하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뉴에이지 운동의 대표적인 상징(Symbol)이다. 여기서 외눈은 뉴에이지 운동에서 일명 ‘만물을 내다보는 눈’(All-Seeing Eye)이라 불리는 눈이다.

피라미드 아래에 라틴어로 ‘NOVUS ORDO SECLORUM’이라 쓰여 있는데

이는 ‘새로운 세계(사회) 질서’를 의미한다.

그리고 피라미드 위에, 즉 외눈 위에 있는 문자 ‘ANNUIT COEPTIS’ 역시 라틴어로

이 뜻은 ‘탄생을 고함’(공식적인 선언, 대외적인 발표)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 두 문자를 합치면 “새로운 세계 질서의 출현을 정식으로 선포함”이란 뜻이다. 

이는 정확히 뉴 에이지가 공공연하게 추구해 오던 것과 일치한다.

 

 

 

[출처][성모의 기사회에 실린 차동엽 신부님] 뉴에이지 (세계단일정부와 세계단일경제 설립 위한) 단계적 활동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