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세력에 관하여

가장 무서운 중독 -도박

Skyblue fiat 2015. 8. 22. 16:46

 

 

가장무서운중독  https://www.youtube.com/watch?v=kN2QRMiumzs 

 

 

(강의 타이핑)

가장 강한 중독은 무엇인가요?

 

어떤게 제일 셀까요? 마약, 알콜, 성적인 것, 그리고 도박.

 

이 넷중에서 어떤게 제일 셀까요?

 

그런데 이런 일화가 있습니다. 진짜로. 마약 중독자한테 도박의 맛을 들이게 하면 마약을 딱 끊어버린다고 해요. 그러면 뭐가 더 셉니까? 도박이 훨씬 쎄대요. 도박중독이 마약중독보다 훨씬 무섭답니다. 진짜로 마약중독자가 도박을 알면 마약을 끊어버린데요. 그 정도로 도박이 무섭습니다. 도박에 한번 빠지만 자기만 망가지는게 아니라 완전히 온가정, 주변사람, 사돈에 팔촌까지 힘들게 합니다. 이 도박이... 인간이 걸릴 수 있는 중독중에 가장 무서운 중독은 도박중독입니다.

 

더 무서운 것이 무엇인가 하면 도박중독은 유전됩니다. 유전. 자식도 도박을 합니다. 부모가 도박중독에 걸려서 못 끊으면 자식한테까지 도박중독이 유전이 된다니까요. 자식도 그냥 헨들이 그쪽으로 갑니다. 제가 그것을 체험했습니다. 아니, 우리집에서 체험한 것이 아니고 면담하면서...  ^^

부모가 도박중독이면 자식도 연결된다는 것, 그래서 기도 많이 해야 됩니다. 그것도 단식 곁들여야 됩니다. 희생.


기도가 효과 있을려면요, 희생과 단식이 들어가면 기도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물론, 순수한 상태에서 애들과 함께 하는 기도는 더 완전한 힘을 발휘하고요. 그러니까 집안에 도박중독이 있으면 이것 국가로 따지면 계엄령 선포해야 합니다. 가족들과 온 마음을 다해서 계~속 기도해야 됩니다. 희생도 바치면서, 때로는 단식도 하면서 이렇게 해야지만이 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끈기를 가지고 해야 됩니다.

도박중독 마귀는 이것과 관련된 마귀가 최고 상위의 마귀같아요. 최고의 높은 자리 마귀, 서열들이 있을 것 아니에요. 마귀들도. 여러분들이 무심코 AC(도박도시) 가는 것, 그것 무심코 아닙니다. 그거 조심해야 합니다. '그냥, 에이~ 심심풀이로 가지~' 아니에요. 모든 도박중독자가 그렇게 시작됐어요. 모든 도박중독자가 심심풀이로 에이~ 괜찮아 하다가 그렇게 걸려든거에요.

모든 죄의 시작이 "괜찮아, 이것쯤은..."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저는 한국에서 신자들에게 복권사는 것도 죄라고 제가 말했어요. 잠언서에 보면 벼락부자치고 끝이 좋은 사람이 없다고 했어요. 갑자기 부자된 사람의 끝이 안좋데요. 성서의 말씀입니다. 갑자기 부자된 사람의 끝이 안좋데요. 끝이...

 

실제로 미국이 복권의 나라죠. 복권당첨되었던 사람들을 조사했던 얘기를 못들었습니까? 대박 터트린 사람 끝이 어떻게 된지 아십니까?  다 복권당첨되기 이전보다 훨씬 안좋은 상태로 떨어졌데요. 망가지고 완전히..

한국에서도 어떤 형제님이 주식에 완전히 올인을 해가지고 수십억을 받았습니다. 수십억 생기는 바람에 어떻게 된지 아십니까? 이혼하게 됐고, 자식들 완전히 오렌지족 되버렸고 울면서 기고한 글을 읽었어요. 눈물로 쓴.. 내 인생 되돌려 달라고...

 

우리가 물론 살면서 힘들면 돈에 대한 기대가 커질수도 있어요. 그런데 그것을 땀과 우리의 인간적인 것에 의지하지않고 일확천금에 의지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우리를 죄로 이끌 가능성이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무심코 도박도시 가는 것. 그 종사자들은 누굽니까? 사실 정말로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사는 사람들이에요. 그사람들이.  그냥 앉아가지고 왜 그 사람들에게 돈을 보태줍니까? 물론, 저도 반성할 것이 있습니다. 딱 한번 가본적이 있습니다. 캐나다 갔을때 나이아가라에서 빠징코 그런 빠 있잖아요. 신자들도 가는 곳이니까 한번 경험해 봐야 된다고.. 그런 유혹에 빠져가지고~ 20불을 5분만에 잃어버렸습니다. 물론 그때 전 손 씻었습니다. 저도 죄송하게 생각하는데 거기 가면 안됩니다.

그냥 나도 모르게 중독이 온다는 것. 에이 심심풀이로~ 도박은 안됩니다.

 

물론 명절에 식구들이 고스톱 치는것 할 수 있겠지만, 명절때 식구들끼리 고스톱 쳐놓고 다음날 눈이 벌게 가지고 돈이 아까워서 감정 상하면 이거 죄입니다. 막 돈에 대한 집착으로 부르르 떨고, 하루종일 멍 하게 있고 " 내 돈 ~" 하면서~ 그 정도의 내기 였다면 이거 죄입니다. 그 정도의 고스톱이었다면 이거 죄가 되요. 하지만 그냥 얼마 놓고 오랜만에 할 것도 없고 그냥 했다하면, 뭐 추천하진 않지만 굳이 성사보라고까진 아니겠지만, 그래도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정말 다음날 멍한 상태가 지속된다. 돈에 대한 집착으로~ 그 정도면 죄가 된다는 겁니다.

 

 

(중간생략-마약중독자들을 위한 공동체 체나콜로에 대한 설명)

 

아무튼 이 도박은 마약 중독보다 훨씬 심각한 중독이고, 모든 내 주변의 사람들까지 망가뜨리는 아주 심각한 죄라는 것.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 정말 심심풀이라도 가지 않았으면... 그런식으로 물들어지니깐.

중독은 상당히 우리 인간의 힘을 넘어서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정말 하느님께 애타게 희생과 단식바쳐가면서 공동체가 몇사람 꾸준히 기도해야 하는 장기전입니다. 실망하지 말고 하느님의 능력은 마귀보다 세니까 실망하지 말고, 어떤 중독자가 있으면 주변사람에 도움을 청해서 꾸준히 기도하는 것이 최고로 좋습니다. 꾸준히 특히 묵주기도,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하는 묵주기도는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