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요주님

<성 요셉 대축일> 우리나라의 대주보이신 성요셉

Skyblue fiat 2017. 3. 20. 14:55



 

 

◎ 시작묵상

 

성 요셉은 세상에서 예수님을 기르신 아버지시며 성 마리아의 정배시다. 예수님은 성모님과 함께 항상 성 요셉의 뜻에 순종하시고 가장 사랑하셨으므로 예수님은 구세주시요 모든 은총의 근원으로서 은총을 성모님께 맡기셨으니, 성 요셉이 예수님과 성모님의 권능을 통하여 쓰시는 능력이 얼마나 클까! 이 진리를 통하여 수많은 현자가 말하기를, “성 요셉이 천상에서 어떠한 은혜를 예수님께 구할 때는 마치 명령하심과 같다.”고 하였다. 성 요셉은 세상에서 예수님과 성모님과 항상 함께 계시고 같이 일하셨으므로 그 마음이 예수님과 성모님의 거룩하신 마음과 서로 일치했으며, 또 예수님과 성모님 다음으로 성 요셉이 사람의 영혼을 구하는 중대한 구속사업을 위하여 예수님을 기르신 아비의 애정으로 갖가지 은혜를 얻어주시기를 원하신다.

 

 

◎ 마침묵상

 

성 요셉은 모든 사람의 주보시니, 모든 사람의 공로가 있고 없음을 따지지 말고 어느 곳과 어느 때를 주저하지 말며,  마땅히 자애하신 성 요셉에게 구할 것이니 대개 성교회에서 성 요셉을 공경하는 기도문에 ‘우리들은 마땅히 성 요셉의 공덕을 통하여 모든 은혜를 하느님께 구할 것이다.’

성 요셉이 어떻게 우리나라의 특별하신 대주보 되시는가? 성 요셉 행적록을 보면 옛적에 여러명의 선교사가 중국 광동땅에 모여 한 마음과 한 뜻으로 성 요셉을 동국 대주보로 정하고 교황께 아뢰니, 교황께서 기꺼이 허락하셨다. 이후 성 요셉이 우리나라의 주보되시는 표를 나타내기 위하여 성 요셉 축일을 맞아 고종왕이 모든 백성에게 마음대로 종교를 가질 수 있도록 허락하셨고 반포하셨으며 또 순종 왕은 서양신부에게 성 요셉성상을 받고 두 손으로 들어 올려 성 요셉을 존경하는 정을 나타내었다 한다.

이제 우리 친척이나 친구가 불행히도 이단에 현혹되어 우상과 사람을 믿어 죽을 위험에 처할 때, 그 일을 성 요셉 성인에게 부탁하고 정성으로 은혜를 구하면 반드시 도움이 있을 것이니 성 요셉께 구하기를.

 

○ 우리나라의 대주보 성 요셉이여

우리 나라를 위하여 빌으소서

우리나라의 대주보 성 요셉이여

우리 나라를 위하여 빌으소서

 

 

◎ 당연히 바칠 덕

비신자에게 성교회로 나오도록 권하여 이끌어 줄 것.

 

◎ 기도 지향

성 요셉께 우리나라를 보호해 주시기를 간절히 청한다.

 

 

◎ 성 요셉의 행적

 

성녀 데레사가 성 요셉을 주보로 모시고 많은 은혜를 받음

 

성녀 데레사 자서전에, 성 요셉 대주보의 도우심으로 받은 은혜를 글로써 기록하였으니, 성녀가 말씀하시기를, “나 어렸을 때 몸에 중한 병이 들어 의사가 고칠 약이 없어 반드시 죽을 것이다 하여 내 마음을 정하고 천국에 계신 성 요셉 대주보께 간절히 구하였다. 후에 과연 은혜주시는 도움을 얻어 병이 나았고 또 성 요셉의 전구하심으로 여러 번 하느님의 베푸시는 은혜를 얻음이 내가 구하는 것보다 더욱 컸다. 또 내 육신이 고통과 영혼의 위험에서 구하시고 또 명예를 지켜주며 기도의 덕을 얻게 하셨으니 천국에 계신 성인 성녀들이 세상 사람의 주보되시나 다른 성인의 전구함은 혹 하느님의 허락하심을 온전히 얻지 못할 때가 있으나 오직 성 요셉의 전구하심은 다 얻었다 하였다.

 예수님이 세상에 계실 때 항상 성 요셉의 뜻을 따르시고 천국에서도 성 요셉의 전구하심을 들어주기 때문에 해마다 성 요셉 축일에 한가지 은혜를 한 번도 잊어버리지 않고 구하였을 때 혹 구하는 일이 내게 마땅하지 않으면 주지 않으시고 그 대신으로 주시는 다른 은혜가 도리어 내가 구한 것보다 더욱 아름다웠다.

또 성 요셉 대주보의 큰 능력과 큰 은혜를 온 세상 사람에게 전하여 착한 사람들이 모두 성 요셉의 능력을 알아 공경하고 주보로 정하여, 은총을 빨리 얻어 기도가 이루어지게 하고 싶지만, 성 요셉의 능력을 많이 칭송하지 못하는 것은 내가 여인이라 세상 사람이 혹 내 말을 믿지 않아 성 요셉의 은혜를 저버림이 있을까 염려된다. 만일 성 요셉의 능력을 의심하는 자가 있거든 스스로 한가지 착한 일을 성 요셉 대주보께 드리고 진심으로 구하면 그대의 구함이 늦은 것을 알아 뉘우칠 것이다.”

 

- 성 요셉께 드리는 기도 / 요한사